본문 바로가기
티비보기

알짜왕 개그우먼 이경애의 면역력지킴이 비폴렌.

by 로토루아8 2017. 4. 7.
반응형



외부에서 들어오는 해로운 세균을 물리치는 힘을 면역력이라고하는데, 암세포등 체내에서 생성되는 나쁜 것들도 억제해주는데, 기온, 체내환경 탓에 봄이 되면 더욱 떨어지기 쉽다고해요.


운동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혈액순환. 병원균의 침입으로 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백혈구도 높아지고 




족욕, 목욕으로 체온이 올라가면 면역력도 자연히 증가합니다. 체온이 1도 올라가면 면역력은 5~6개 높아져요^^ 면역력 강화를 위해 매일 족욕을 한다고해요.



후배의 소개로 먹게됐는데 고기에 뿌려먹어도 맛있다고해요.

은은하게 꿀향도 나고!! 스테이크 소스로도 좋다고해요.

작은 알갱이 형태의 비폴렌은 작은 힘으로도 가루로 흩어집니다. 비폴렌이란? 꿀벌이 자신의 타액과 꽃가루를 뭉쳐서 만든 추출물로 단맛과 꽃향기가나서 먹기에 편하다고해요.

벌꿀은 꽃사이를 돌아다니며 꿀을 채집하는데, 그 과정에서 묻은 꽃가루를 타액에 뭉쳐 뒷다리에 저장합니다. 갈때는 가볍게가지만 돌아올 때는 두다리가 무겁게!!그것디 비폴렌이라고해요.

로얄젤리의 원료가 되는 비폴렌은 비타민, 칼슘을 비롯해 생체기능을 활성화하는 효소도 듬뿍들어있어요.



비폴렌 요리법!!!









비타민이 많이 든 비폴렌은 열을 가하면 영양소손실이 있어, 드레싱으로 활용하는게 좋다고해요. 



꿀은 벌이 꽃가루를 채취해 저장해둔 먹이이고, 비폴렌은 꽃가루와 벌의 타액이 뭉쳐져 만들어진 추출물로 전혀 다른거라고 할수 있습니다.


비폴렌은 어린꿀벌을 성체로 키우기 위한 중요한 성장에너지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무기질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




우리선조들은 소나무의 꽃가루인 송홧가루를 다식의 형태로 먹었는데, 동의 보감에 따르면 심장, 혈관. 비뇨 생식기에 효과적이라고합니다. 동서양에서 꾸준히 먹어온 식재료라고해요.



센불에 고기 양면을 굽는다. 불을 줄이고 뚜껑을 덮은 후 속까지 익힌다.





비폴렌은 어린꿀벌의 먹이로 세포 성장에 유익한 성분을 함유하고있고, 아미노산, 미네랄뿐 아니라 생리 활성 물질인 폴리페놀도 많이 있어 폴리페놀이 항산화, 항염증, 항바이러스, 항암에 효과적입니다. 

면역체 성분인 cpp-1cpp-2 가 있는데 면역세포인 NK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미국 40대 대통령 로널드 레이건은 70세의 나이로 대통령에 취임하였지만 회춘 비밀이 꾸준히 먹어온 비폴렌 덕분이라고 합니다.

항산화비타민이란 성분인데, 항노화비타민인 미타민A 피부재생, 염증제거에 효과적인 비타민B가 풍부합니다.

젊음을 유지하는 천연비타민제라고합니다.

비폴렌의 성분중에 지방간과 비만에 효과적인 루틴인데, 루틴이 체내콜레스테롤 합성을 방지해주고 지방간을 해결해줍니다. 그리고 혈관속 기름축적도 방지해줍니다.그래서 지방간 수치가 떨어진다고해요.


부작용은? 꽃가루니까 절대 먹어서는 안되는 사람은 천연벌꿀을 먹으면 안되는 사람은 절대 금물이고 하루1~2스푼정도만 드셔야합니다.



<출처: jtbc  알짜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