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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천재 백사장2, 만년 5위의 역습.

by 로토루아8 2023. 1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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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 2일차 만년 5위가 된 백사장네 가게, 과연 3일째 여업은 어떨지요?!

 

오전 9시 45분 반주 출근 완료.

 

 

골목 최고의 대목인 토요일!!

주말마다 산 세바스티안을 즐기러 오는 수많은 관광객과 평소처럼 점심을 먹으러 나온 어르신들.

젊은이들까지 가득한 주말 점심. 5위 탈출이 시급한 백사장.

 

가장 중요한 매출 상승을 위해 혈당부터 올려 본다. 1시 오픈해도 될 것 같다고.

차콜리 재고 120병. 하지만 장사 2일동안 2병 팔림, 

 

 

 

주류는 마진율이 높이기에 가능한 전략, 차콜리 1+1 판매 결정.

모두가 볼 수 있게 제일 높은 곳에, 차콜리 2개를 1개 가격에. 

 

 

 

백사장 5위 탈출 전략.

1. 차콜리 1+1 판촉.

2. 폭탄계란찜 메뉴화. 

 

백사장이 빈도수를 높이는 이유는? 잦은 노출로 주문을 유혹하는 장사 전략이기 때문이에요.

어제 손님들을 끌어들인 미끼 폭탄계란찜으로 일단 맛과 존재는 알렸으니, 가격은 7유로로 정식 메뉴로 등극, 신메뉴 노출 빈도 높이기로 폭탄계란찜 영상을 다른 음식 대비 2배로 노출, 반복 노출의 결과는 어떻게 다가올지?! 하지만 미끼 전략은 끝나지 않았으니, 술과 안주만 있는 반주에 디저트는 과연 무엇으로?!

한국 디저트는 금방 만들 수 있는게 없기 때문에 고심 끝에 결정한 재료는 호박으로!!

예전에 한정식 집을 했을때 늙은 호박을 잘 졸여서 내주는 호박조림이 있었는데 그걸 아이스크림과 함께 주기로.

 

 

달달하게 조려낸 호박에 아이스크림을 곁들여주는 호박조림 디저트! 하지만 오늘의 이벤트로 식사하는 모든 분께 디저트가 무료!

 

3. K- 디저트 서비스(미끼)

 

 

신메뉴는 꼬치!! 그리고 손이 많이 가는 해물전은 메뉴에서 제외하기로, 주말이니깐 대기 손님 받으며 장사개시 시작.

 

 

 

뭔가 시작이 좋은 주말 장사, 중요한 것은 매출 순위, 다른 가게보다 잘 되는게  중요하다. 현재 경쟁업체 상황은 똑같이 주말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더 치열해지는 매출 경쟁 속에서 반주의 마스터 존은 긴장 속에 주문을 기다려 본다.

 

 

긍정적인 추가 주문 의향 이벤트 행사때문인지 다들 차콜리를 주문한다. 

그리고 반주의 메뉴가 업그레이드 되었다. 육전은 맛있지만 뭔가 첫인상이 부족한 느낌이라고 해서 접시도 바꿉니다. 

 

음식점을 한다고 음식으로 모든 게 결론 날 거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읽어야 합니다. 손님의 입장에서 고민한 백사장, 그리고 도달한 결론은 보기에도 그럴듯하게 만드는 것. 그래서 돈을 더 들여 레스토랑에 걸맞은 접시를 구입한 것.

 

 

육전은 4개로 늘리고 루꼴라 채소도 색감을 살려서 만들어 내기.

 

 

좀더 오목한 접시에 찜닭을 주기로.

 

 

레벨업 메뉴로 체감 만족도가 달라졌고, 다들 가성비 좋다고 하더라고요.

 

 

확실히 동영상 빈도수가 중요하다고, 마케팅은 노출 빈도수야! 무의식 속에 자리잡은 계란찜 영상.

 

현재 시각 1시간 30분, 장사 30분 경과.

주말을 맞아 거리로 나온 산세 주민들, 강아지도 주인과 함께, 동네 사람들로 북적이는 먹자골목. 그리고 반주에도 빠르게 손님이 오고 있다.

 

 

덕분에 야외 만석인 반주!!

 

 

출처: 장사천재 백사장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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