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보기/건강

엄지의 제왕, 얼굴과 몸에 나타나는 질병신호. 목덜미살은 뼈건강과 관련이 있다고해요.

by 로토루아8 2022. 11. 25.
반응형

노화와 헷갈리는 질병의 신호, 무엇을 확인해야 할까요?

 

1. 뼈 건강! 목덜미의 살을 주목하라.

 

 

목덜미 살과 뼈 건강이 관련이 있다? 사진을 보면 목 뒤쪽에 마치 혹이 붙어 있는 모양이죠. 버펄로 험프 또는 버섯 증후군이라고 부릅니다. 척추에 변형이 생겨 발생하기도 합니다. 척추 건강 역시 뼈 건강이죠. 주로 거북목 증후군이 심한 사람들에게서 발견된다고 해요.

목 뒤 쪽 살이 디스크나 척추질환의 시그널일 수 있다?

스마트폰과 pc 사용이 많은 현대인, 그래서 대부분 거북목 증상을 가지고 있죠. 목뼈가 변형되면서 순환이 되지 않아 주변에 지방이 뭉치게 되고 그대로 방치하면 딱딱해지고 변색이 된다고 해요. 목덜미 살은 방치 시 딱딱해지며 변색 가능성이 높습니다. 심할 경우 목디스크로 이어진다고 해요.

 

2. 혈관건강! 눈꺼풀을 주목하라.

내 눈꺼풀이 이렇게 변했다면 혈관 건강 적신호입니다. 

 

 

노화로 탄력이 떨어져 자연스럽게 처지는 눈꺼풀, 늙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기도 하죠. 시야를 가린 눈꺼풀 때문에 시력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눈꺼풀이 많이 처지며 눈 아래 피부질환까지 생기게 됩니다. 성형외과에서는 상안검 수술 또는 안검하수 수술을 권유하기도 합니다. 

노화로 인한 눈꺼풀 처짐은 양쪽 눈 모두 발생합니다. 어느 날 거울을 봤는데 한쪽 눈의 눈꺼풀만 내려앉았다면? 사망에 이를수도 있는 뇌졸중, 그중에서도 뇌출혈의 시그널일수도 있다고합니다. 

노화로 인한 안검하수는 천천히 내려앉는 것이 일반적인데 어느날 갑자기 한쪽 눈의 눈꺼풀이 처졌다면 척추 동맥이 부풀어 오르면서 안면 신경 한쪽을 누른 응급상황이에요. 뇌동맥류 또는 뇌동맥 손상 때문에 혈관이 터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미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는 알아챌 수 없어서 더 위험하다고 해요. 사물이 겹쳐 보이거나 시야장애가 동반되면 오히려 다행입니다. 단순히 눈꺼풀이 처지면 방치하고 지나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갑자기 한쪽 눈꺼풀이 처진다면 지체 말고 응급실로 직행하세요.

 

3. 콩팥 건강! 눈밑 지방을 주목하라.

 

 

한의학에서는 누워있는 누에의 모양과 비슷해 와잠이라고 표현하는데 젊을 때부터 눈밑 살이 많은 편이라면 괜찮지만 갑자기 눈 밑이 더 부풀거나 색깔에 변화가 생기면 간 콩팥 기능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눈 밑이 도드라지게 불룩해지잖아요. 노화의 증상과 질병을 구분하는 방법은 노화에 의한 눈 밑 처짐은 인대 피부가 처지는 거예요. 눈 아래만 불룩하게 내려앉아 그림자가 깊게 생깁니다. 콩팥 질환이나 순환장애로 인한 부종이 생기고 전반적으로 판판하게 부어오르게 됩니다. 눈밑에 그림자가 있는지 없는지로 구분하면 된다고 해요.

 

질병 시그널이 내 몸에 보인다면 더 늦기 전에 병원으로 가보셔야 합니다. 

 

<출처: MBN 엄지의 제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