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보기/건강

천기누설, 해독주스가 독소를 쌓고 있다?! 독소배출이 안되는 이유.

by 로토루아8 2022. 12. 4.
반응형

몸속 독소 제거하는 디톡스에 열풍 중이죠. 디톡스를 하고 있는데도 독소가 그대로라고 하더라고요. 디톡스 방법의 허와 실!

해독주스가 독소를 쌓고 있다.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재료로 만든 해독주스, 4년째 꾸준히 먹고 있고 혈액순환 촉진을 위해 독소 배출을 위한 부항에 림프 마사지를 위한 괄사 마사지까지 하고 있다고 해요. 찜질팩에 독소 제거용 발바닥 패치까지, 유행하는 디톡스 방법을 모두 실천하고 독소 배출에 노력 중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누구보다 디톡소에 열중한다는 최은진 님.

몇 년 전에 뇌졸중이 와서 큰일 날뻔해가지고 살이 갑자기 많이 찌면서 당뇨가 오고 고지혈증에 변비까지 그리고 한 번은 심하게 어지러워서 쓰러졌는데 검사해보니 뇌졸중 증상이 미세하게 왔다 갔다고 그때부터 독소 빼는 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노력했다고 해요. 

 

 

젊은 나이 39세 뇌졸중 진단을 받았고,  독소 배출 중요성을 경험하고 여러 디톡스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고 해요. 다양한 디톡스 시도한 몸속 독소 배출 효과는?!

 

 

여전히 몸 안에 독소가 많이 쌓여있다고 하네요.

 

독소 배출이 안된 이유는?

사람들이 독소라고 하면 막연하게 나쁜가 보다 생각하지만 정확하게 독소가 뭔지 모르니까 이런 일들이 자주 발생한다고 해요. 디톡스, 해독은 조선시대부터 중요하게 생각 다 고해요. 우리가 잘 아는 동의보감을 보면 디톡스의 집대성이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많다고 해요. 청혈해독은 피를 맑게하고 독을 풀어주는 내용이 많다고해요. 실질적으로 동의보감에서는 독소를 세 가지로 보고 있어요. 첫째가 어혈, 우리가 잘 아는 혈당이나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액에 쌓여서 순환을 막는다고 보고 있습니다. 두 번째 독소가 식적이라고 해요. 이건 음식을 많이 먹어서 생긴 병을 말합니다. 그래서 과도한 지방 축적이나 당 축적, 혹은 장운동이 잘되지 않아서 생기는 변비, 숙변 이러한 독소들이 쌓이면 몸 전체의 체액이 더러워지고 우리 몸의 대사가 잘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각종 통증을 일으키는데 그게 세 번째 독소 버려지는 물입니다. 담음이라고 하는데 디톡스를 원하면 이 독소의 개념부터 우리가 파악해야 합니다. 모든 게 원인을 알아야 치료도 쉬워지는데 무엇보다도 우리가 몸에서 배출에 신경 써야 하는 거는 우리가 숨을 쉬고 음식을 먹고 활동을 하는 매 순간 알게 모르게 몸속에 자꾸 독소가 쌓인다는 것이죠.

영양분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 이걸 다 쓰질 못하니까 남은 것들은 우리가 저장하게 되는데  과하게 많아지게 되면 독소로 작용하게 되고 대표적인 독소가 혈당, 콜레스테롤, 지방, 대변입니다.  4대 독소가 쌓이면 혈액 흐름을 방해하고 심뇌혈관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장 독소, 염증물질이 증가하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건강 이상을 초래하게 된다고 해요.

 

 

정작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는 다 버리고 당분만 드시는 거랑 같으니까 당연히 안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출처: MBN 천기누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