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4년 1월에 마릴린 먼로는 28살이었고 할리우드 스타가 됩니다.
그리고 당시 최고의 스포츠 스타와 결혼을 하게 됩니다.
조 디마지오가 얼마나 유명한 야구 선수였을까?
뉴욕 양키스 선수 시절 56경기 연속 안타를 기록, 지금까지도 깨지지 않고 있는 불멸의 기록을 남겼죠.
1969년 메이저리그 100주년 살아있는 최고의 선수로 조 디마지오를 선정했죠. 미국 스포츠 역사상 레전드 중의 레전드.
1954년 1월 12살 연상 조 디마지오와 결혼식을 올린 마릴린 먼로,
전설적인 야구 선수와 톱스타 마릴린 먼로의 결혼식. 그리고 둘은 일본으로 신혼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당시 일본에서 만난 미군 장군이 한 가지 부탁을 하는데...?
먼로는 장군의 부탁을 승낙하면서 전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하는데요. 장군이 부탁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한국에 와 있는 미군들을 위한 한국 위문 공연입니다.
위문 공연 제안 당시 조 디마지오와 장군의 대화가 있는데
미국에서 국민 영웅이라 불리는 디마지오, 하지만 군인들의 인기는 마릴린 먼로가 더 컸죠.
우연한 기회로 한국을 방문한 마릴린 먼로는 명실공히 세계적인 스타로 올라서게 됩니다.
마릴린 먼로는 휴전 시기, 한국의 미군 부대를 방문합니다. 뜨거운 반응에 영하의 날씨에도 얇은 드레스만 입고 공연을 했고, 10만 명의 미군 장병을 응원합니다.
미군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한국 위문 공연 성황리에 마무리가 되었죠. 당시 마릴린 먼로가 한국에 와서 이를 환영하기 위해 만중 나온 한국의 여배우는 최은희와 백성희 배우였습니다.
"처음으로 스타가 된 기분을 느꼈다"고 밝힌 마릴린 먼로.
자신의 커리어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으로 한국 위문 공연을 꼽은 마릴린 먼로. 영화의 날씨에 위문 공연 모습이 전 세계 잡지와 신문을 도배했고, 전 세계적으로 대중문화의 아이콘이 된 마릴린 먼로.
신혼여행을 계기로 인기와 명예를 얻게 된 마릴린 먼로는 이전까지의 여배우와 전혀 다른 행보를 보이게 됩니다.
첫 행보로 불합리한 스튜디오 시스템의 정면을 돌파합니다.
마릴린 먼로는 할리우드 스튜디오가 만든 빔보 이미지가 아닌 내 감정을 표현하는 진정한 배우가 되고 싶은, 하지만 당시 폭스사는 마릴린 먼로에게 빔보 역할의 시나리오만 강요합니다. 그래서 촬영장에 안 가고 폭스사 사장과 담판을 짓기 위해 면담을 요청합니다.
마릴린 먼로를 더욱 화나게 한 또 다른 이유는 입금 문제가 있었습니다.
성과금 없이 주급을 받던 폭스사의 직원이었던 마릴린 먼로. 나이아가라, 신사는 금발이 좋아해 영화 촬영 당시 마릴린 먼로의 주급은 500달러였습니다.
백만장자와 결혼하는 법 영화는 현재 한화 가치로 약 2400억원 약 15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린 폭스사.
그런데 주급은 500달러만 준 것. 심지어 적은 주급을 주면서 먼로를 더 노예처럼 부리기 시작합니다.
1952년부터 53년까지 1년 사이에 찍은 작품만 다섯 개 이상입니다.
과로에 시달리며 촬영장에서 자주 쓰러졌던 마릴린 먼로. 그리고 왼쪽 다리 인대와 힘줄 부위에 부상을 입게 됩니다. 촬영 도중 부상을 당해도 치료받을 시간을 주지 않고 촬영을 강행합니다. 지금처럼 하루 12시간 촬영 제한이 없던 당시 영화 촬영 현장.
살인적인 촬영 스케줄을 소화하기 위해 먼로에게 무분별한 약물을 강요합니다. 심각했던 각성제와 수면제 약물 오남용으로 점차 망가져 갔던 마릴린 먼로의 몸.
부당 대우에 대한 처우 개선을 요구했지만 번번이 묵살되었죠. 마릴린 먼로는 거대 스튜디오와 싸우기로 결심을 합니다. 당시 배우들이 상상도 할 수 없었던 걸 폭스사에 요구하는데..?
당시 여배우의 입지가 좁았던 할리우드 영화 제작 시스템, 여배우의 대본 요구는 꿈도 못 꿀 일이에요.
폭스사 입장은 마릴린 먼로는 대본을 보고 영화를 결정할 권한이 없다. 하지만 폭스사의 협박과 회유에도 마릴린 먼로는 굽히지 않고 강경한 태도로 일관했죠. 폭스사와 마릴린 먼로의 싸움의 결과는?
20세기 폭스사 사장은 마릴린 먼로를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 그리고 20세기 폭스사 최고의 배우에 걸맞은 대우를 약속합니다. 거대 스튜디오아 싸워 이긴 마릴린 먼로.
새로운 계약 조건은 마릴린 먼로에게 유래했을까?
마릴린 먼로가 원하던 대본과 입금 문제를 해결합니다.
대본을 사전에 보고 마릴린 먼로가 선택한 첫 영화.
1955년 선택한 7년만의 외출은 마릴린 먼로가 선택한 영화로 동명의 연극을 원작으로 한 작품 할리우드 코미디 영화의 대가 빌리 와일더 감독이 연출했으며 마릴린 먼로를 대표하는 명장면이 탄생한 영화죠.
영화 7년만의 외출에서 화제가 된 명장면이 있죠.
이 장면을 찍을 때 남편 디마지오도 촬영장에 방문했는데, 깜짝 놀란 이유가?
마릴린 먼로가 15번을 찎은 지하철 통풍구 신.
보수적이었던 디마지오는 화를 참지 못하고 현장을 떠난 뒤 호텔 기물까지 파손합니다. 디마지오의 분노는 여기서 끝난게 아닙니다. 심지어 디마지오에게 폭행까지 당한 마릴린 먼로. 이후에도 디마지오의 의심과 폭력은 계속되었다고 합니다.
촬영을 위해 화장이나 선글라스로 상처를 가려야만 했던 마릴린 먼로, 그렇게 참을 수 없었던 마릴린 먼로.
결혼 9개월 만에 마릴린 먼로는 두번째 이혼을 합니다.
수많은 취재진 앞에서 처음 보이는 불안한 모습의 마릴린 먼로. 고통스러운 심정이 그대로 느껴지는 마릴린 먼로의 이혼 당시 모습. 비극으로 끝난 마릴린 먼로의 두번재 결혼.
영화 7년만의 외출은 마릴린 먼로에게 이혼이라는 아픔을 줬죠. 개봉후 평단과 대중의 지지를 한꺼번에 받은 마릴린 먼로.
연기력과 관능미가 잘 조화된 작품으로 평가를 받았고 마릴린 먼로라는 배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죠.
그렇게 대중에게 진정한 배우로 여겨지기 시작한 마릴린 먼로. 그런데 거대 스튜디오의 간섭은 진행중이었죠. 마릴린 먼로의 배역, 함께 일할 스태프 등등 일거수일투족을 통제했고, 거대 스튜디오의 간섭에서 벗어나 영화 경력을 향상시킬 방법을 고민했다고 해요.
마릴린 먼로는 여배우 최초의 도전을 하기로 결심을 합니다. 원하는 배여과 작품을 자유롭게 선택 하기 위해 마릴린 먼로가 한 일은 무엇일까?
할리우드 스튜디오 시스템에 대항하기 위해 1955년 LA에서 뉴욕으로 떠나 독립 제작사를 설립합니다.
당대 여배우 중에서 자신의 제작사를 가진 배우는 마릴린 먼로가 최초입니다.
출처: 벌거벗은 세계사
'티비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기누설, 항상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0) | 2024.08.07 |
---|---|
다시 갈 지도 107화 이탈리아 힙스터 성지 피렌체& 피사 (1) | 2024.08.01 |
나는 솔로, 156화. 21기 여자들의 자기소개 (4) | 2024.07.24 |
장사천재 백사장2 10화 핀초포테이후 2호점 동네장사. (6) | 2024.07.20 |
서진이네2, 1화 아일란드에서 첫 영업준비. (0) | 2024.07.11 |
댓글